메인메뉴
BRAND
PRODUCT
Set Product
Other Product
REVIEW
Q&A
NOTICE
Login
Join
My Page
Cart
Orders
JOIN
작게
기본
크게
SNS 계정으로 가입
네이버으로 회원가입하기
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선택
회원가입약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라파미 회원가입 약관은 이용자가 라파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라파미와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회원가입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라파미에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가입하기'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라파미의 승낙이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원은 위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제공 라파미는 회원에 대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라파미 뉴스 메일 서비스 ② 라파미 온라인 상담실 이용 서비스 ③ 라파미 회원을 위한 컨텐츠 서비스 ④ 기타 라파미에 타 업체와 제휴해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중단 ① 라파미는 컴퓨터 시스템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라파미에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위 제1항에 준하는 사유에 의한 중단의 경우 라파미은 본 약관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라파미에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라파미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라파미은 탈퇴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라파미은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타인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라파미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라파미에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 당사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6조 통지의 의무 ① 라파미에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회원가입시 등록한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라파미에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라파미의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개인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컨텐츠 및 서비스의 원활한 활용과 회원 관리를 목적으로 합니다. ② 개인 정보 수집 항목은 개인회원 등록 시 아이디 관리를 위해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전자메일 주소 등의 기본정보를 수집합니다. ③ 개인 정보의 보유기간은 개인이 정보를 등록하여 라파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기간에 보유되며, 개인이 회원탈퇴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보를 삭제 처리하여 더 이상 정보를 보유하지 않습니다. ④ 게시판 등 커뮤니케이션 공간에서 개인정보(이름, ID, email 등)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 지며,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습니다. 라파미은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제8조 라파미의 의무 ① 라파미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라파미은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③ 라파미은 회원이 원하지 않을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라파미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라파미에나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 라파미의 직원이나 라파미 인터넷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dl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라파미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 라파미에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위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이 있을 경우 라파미은 해당회원에 대한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라파미에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0조 회원 ID 및 비밀번호 관리 ① 라파미로 부터 부여받은 회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라파미에 통보하고 라파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 공개 게시물의 삭제 회원의 공개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라파미은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②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③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④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⑤ 광고성 또는 상업적 목적이 두드러진 경우 ⑥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라파미에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라파미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라파미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라파미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3조 상담에 관한 규정 ①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술활동, 진료활동, 의료서비스,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②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거나 비어를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의약품의 효과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타인을 해하기 위한 정보 취득목적으로 상담하는 경우 제14조 약관의 개정 ① 라파미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라파미에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라파미에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④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8년 05월 31일 부터 시행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라파미(이하 회사)은 귀하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리니다. 본 보호정책은 수시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방문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회사"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3.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4. 목적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5.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6.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7.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9.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10.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회사"가 회원님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회사"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님께 최적의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회사"는 각종의 컨텐츠 및 정보를 무료로 서비스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때 회원님께서 제공해주신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회원님께 보다 더 유용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제공을 위한 계약의 성립(본인식별 및 본인의사 확인등) 2) 기타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2)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최초 회원가입을 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장 필수적인 개인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시에 받는 정보는 회원님의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등입니다. 이 이외에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추가적인 정보제공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회사" 메르랩, 지사관련서비스, 포럼, 클럽, 이벤트, 사이버몰 서비스등이 그것이며, 실명확인을 위한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기타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추가 정보의 기재를 요청하게 됩니다. 또한 설문조사나 이벤트 시에 집단적인 통계분석을 위해서나 경품발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개인정보 기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때에도 기입하신 해당서비스 제공이나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3. 쿠키(cookie)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회사"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4. 목적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1)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로 연락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2)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1)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 수집시 동등한 방법 및 절차로 행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보호기간 및 이용기간 (1)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1)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2)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대금의 완료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의 만료된 때 3) 배송정보의 경우,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2) 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도 귀하의 동의를 받겠습니다.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귀하에게 고지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10.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귀하가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Q&A 및 게시판, 웹메일)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이 있으신 분은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02-1336, PC통신 go epivacy)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은 회원님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에서 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원님께 비밀번호를 질문하는 경우는 절대 없으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마십시오. 로그온(log-on)한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리 및 책임자 문의 담당자 : - E-MAIL: - 상기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18년 05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